안녕하십니까 알에스코리아 정필승 대리입니다.
유량을 측정하고 싶다는 문의를 받았습니다.
가스의 유량입니다. 저희는 가스 전문이기 때문에 가스의 유량 측정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해야합니다.
가스 유량의 측정은 다양한 조건을 확인해야합니다.
가스 유량계를 설치할 기기입니다.
자원화센터에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를 연소 공정을 통해서 새로운 자원으로 사용하는 장비라고 합니다.
유량인 즉슨 유속 * 관의 단면적이므로 가스가 흐르는 배관은 필수적으로 체크해야며
가스의 성질과 수분, 분진의 정도에 따라서 적용 가능한 센싱 방식을 선택합니다.
기계 설비 관련된 내용으로 정확한 수치는 표기하지 않겠습니다.
배관 직경:
예상유량:
관내온도:
관내가스: 악취 부식 흡착성 가스
주어진 조건에서 수학적 사고를 통해 최선의 값을 도출해 내야합니다. 우린 그걸 솔루션이라고 말하기로 했어요.
1. 부식, 흡착성 고온의 가스입니다. 이러한 경우엔 센서부가 관내에 직접 들어가는 방식은 피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확보된 예상 유량과 배관의 크기를 기반으로 유속을 계산해냅니다. 유량/단면적 = 유속입니다.
3. 풍속 센서를 직접 설치하기 곤란산 가스 상태이기 때문에 압력 방식으로 유속을 측정하려 합니다.
위와 같은 의식의 흐름을 통하여 선정된 제품이 바로 프랑스 #KIMO 키모사의 #CP210 모델입니다. 다양한 측정범위와 신뢰도 높은 측정값을 보장하는 베스트 셀러입니다. 트렌스미터와 센서부는 기기 본체에 있고 측정 포인트는 피토튜브를 연결하여 열악한 가스 환경에서 기기가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디테일 모델명이 바뀝니다. 계산된 유속을 다시 압력 범위로 환산하여
2: ±1000pa 범위와
B: 24V 의 전원
O: 디스플레이 가있고
R: 릴레이 출력이 나오는
#CP212-B-O-R 모델을 선정하였습니다.
물론 압력 => 풍속 환산을 위한 모듈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즉 원하시는 환경과 측정을 요하는 파라미터에 따라 2가지를 선택하여 측정 및 디스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현장에선 관내 압과 유량으로 선택하여 세팅했습니다.
배관에 들어가게 될 L 형 피토관입니다. 정압과 동압을 동시에 측정할수 있게 고안된 압력 측정용 프로브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서스 재질로 고온과 습도에 강하고 이물등에 의해서 막히는경우 세척이나 교체를 통하여 손쉽게 때로는 저렴하게 유지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 좁은 관에 저렇게 꺾인 프로브를 어떻게 집어 넣냐고 물어보시는데요
장난친것 처런 보이지만 원초적인 방법으로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90도로 꺾인 부분의 길이가 약 48mm 인데 50mm 배관에도 아슬아슬하게 들어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모습입니다. 와류가 생기지 않도록 직관 구간에 테스트홀을 만들고 피팅을 연결하였습니다.
제품 뒷면 브라켓에 별도의 고정장비를 제작해서 달았습니다.
주문제작 브라켓을 주문제작 워크스테이션에 고정하였습니다.
시운전 및 제품교육을 마치고 데이터 수집및 유지관리를 위한 미팅시간을 잠시 가졌습니다.
납품 및 시운전 완료 후 2~3주 동안 담당자와 주기적인 연락을 주고받았는데 측정값에 아주 만족하시는 상태이며 논의하였던 데이터관리는 #R9600 데이터로거를 추가 설치함으로 해결을 하기로했습니다.
온도 습도 압력 풍속 풍량 수질 가스 측정관련
제품문의는 평일기준 9-6 중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압력측정
#풍속측정
#유량측정
#가스유량
#재생자원센터
#키모
#KIMO
#압력트렌스미터
#차압트렌스미터
#설치형트렌스미터
#CP210
#CP212
'RSKOREA 라인업 > 압축공기, 가스유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선통신 하드웨어 FIX AP와 VP INSTRUMENT 의 압축공기 솔루션 제품을 RS485로 연결! (1) | 2024.12.19 |
---|